스마트폰 사용자 2000만 시대, 스마트폰의 빛과 그림자
<스마트폰 증가 현황 출처: 네이버블로그>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 2000만 돌파!
한때 나이키의 전 세계 판매량이 급감한 적이 있었다. 그 이유는 아디다스나 필라 등 다른 스포츠 브랜드의 영향이 아닌 '닌텐도'의 등장 때문이라는 것이었다. 축구공이나 운동복을 구매해 뛰어놀던 아이들이 집안에서 닌텐도 게임에 빠져 스포츠 용품의 구매율이 급감했던 것이다. 그러나 스마트폰의 등장으로 인해, 닌텐도 역시 존망의 기로에 서게 됐다.
게임기 하나의 본체가 고가를 구가하고, 새로운 게임을 할 때마다 소프트웨어를 따로 사서 끼워 넣어야 하는 닌텐도와는 달리 간단한 터치와, 무료의 앱을 다운받기만 하면 손쉽게 게임을 할 수 있는 스마트폰의 편리성과 간편성 때문이었다.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 수는 2000만을 돌파하게 됐다. 여러 어플을 기반으로 해, 금융결재와 문서작업은 물론 TV나 내장컴퓨터 까지 탑재한 스마트폰은 산업의 지형 또한 근본적으로 바뀌고 있는 추세다.
스마트폰의 빛
<출처: 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