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세월호 7주기 - 리본 트리

https://dia-na.tistory.com 2021. 4. 16. 11:53

2주전부터 세월호 7주기를 앞두고 인문사회부 차원에서 어떻게 맞이하나... 고민을 하다가 인조 나무를 구입해 리본 트리를 만들어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떠올렸다.

그러자면 나무를 구입해야 하는데, 예산이 문제. 학생부가 예산이 넉넉하니 그 쪽에 협조를 얻어 구입해볼까? 하다가 포기하던 즈음, 지난 목요일 상담실에 있는 나무를 발견했다.

진로상담부장에게 물어보니 기꺼이 쓰라고 하며 위클래스 교실에도 한 그루다 더 있다는 정보를 전해주었다.

하여 부랴부랴 노란리본을 주문하고 학생회 자치담당 지현샘과 협의하여 리본달기 행사는 학생회가 주관하기로 결정했다.

 

2cm 3롤에 25,000원

 

1학년 학생 등교 주간이라 1학년 240명을 대상으로 진행하기로 하고 1학년 학생회 아이들을 지현샘이 소집했다.

 

1학년 8명의 학생회 아이들이 쉬는 시간, 점심시간, 방과후에 남아 밑작업을 진행

 

떳다방처럼 학생회 아이들은 쉬는 시간과 점심시간에 노란 바구니를 들고 나기를 반복하며 행사를 진행했다.

 

3층 상담실 나무는 6반~10반 아이들의 리본이 걸리고

 

1층 위클래스 교실에 있는 나무는 접혀지지가 않아 동균샘과 세영샘이 문짝을 뜯고 들고 나와 2층 로비에 올려놓았다. 하여간 두 분께 감사~

이 나무는 2층에 있는 1반~5반 아이들의 리본이 걸린다.

 

 

통합사회 시간에는 15분정도를 할애해 종이배 접기를 실시했다.

아이들은 배를 접을 줄 모른다. (모든 수업이 그렇듯이 아이들은 아무것도 모른다를 전제로 수업을 해야 한다.) 그래서 사전에 유튜브에서 종이접기 영상을 다운 받아 수업에 활용했다.

 

아이들이 접은 종이배는 리본달기 행사 종료후 나무 근처에 설치할 예정이다.

 

수업시간에는 네이버 블러그 <개구리 공장>에 신청해 배송받은 세월호 리본과 스티커를 나눠주었다.

https://blog.naver.com/rivertiger0417/222297076789

 

(15차)2021 세월호7주기-노란리본 나눔 (진행중)

이곳은 저희 지극히 개인적인 공간이며, 특정단체가 아닌 개인적인 1인 블로그입니다. 저희 시간과 마음을 ...

blog.naver.com

 

개구리공장 블러거는 무료 나눔 행사를 하고 계시고, 저 리본 스티커는 제작 원가를 받고 배송해준다. 아이들에게는 16일에 마스크에 부착하고 오라고 제안했는데 각자 소지품에 부착하는 애들도 많아서 뭐... 어떻게든 기억하면 됐지... 하고 마음을 내려놓는다.

 

그리고 최종.

 

 

1학년 전반이 배를 접었는데도 생각보다 배 수량이 적다. 담주에 2학년이 등교하면 배 접기 행사를 다시 벌여야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