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행복프로젝트 1차시
- UCC제작까지 4차시 과정을 5차시로 수정,
- 1차시 BTS'봄날' 뮤비 감상 및 뮤비속 상징 해석
- 조별로 소리내어 '오멜라스를 떠난 사람들' 읽기
- 다 읽은 조는 각자 상상속의 오멜라드 도시 그리기 ( 미처 못 그린 그림은 다음 시간까지)
-> 조별 한장의 그림 그리기는 생략
2차시 : '오멜라스를 떠나는 사람들' 내용을 아이들이 어려워해서 깊이 읽기 진행은 아주 천천히...
활동지는 2~3쪽만 진행하고 대부분 발표를 시켰다. 2차시에 개인별 수행평가 예시 사례를 나눠주고 주말 동안 자료 조사를 해 와야한다고 고지 (밀양 사례를 뉴스로 보여주고 시작)
3차시 : 4~5쪽 진행 / 개인별, 조별로 학습지를 작성한 후 발표
개인별 하브루타 질문 만들고 조별 토론 시간이 길어지므로 여유있게 진행
4차시 : 주말동안 조사해온 '우리 사회의 지하실의 아이' 기사를 토대로 6~7쪽 완성해 제출하기
이 활동이 끝난 조는 모둠 활동으로 완성해야할 UCC 역할 분담과 스토리 보드 작성하기
5차시 : UCC 제작 발표는 4월 둘째주 세번째 시간 (4.16전 주) / 조별 발표지만 감점은 거의 없게 / 완성도보다는 내용에 충실/
오멜라스 수업안-예시자료.hwp
0.11MB
4차시봄날 뮤비 스토리보드.hwp
0.01MB
4차시봄날뮤비기획안.hwp
0.06MB
'독서교육&인문학 강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업으로 덕질하기 BTS <1> (0) | 2018.09.02 |
---|---|
창체 혹은 애매한 시간을 위한 <영화 읽기>- V포 벤데타 (0) | 2018.07.05 |
통합사회 1학기 수행평가 - 행복프로젝트 (방탄소년단 BTS '봄날') (0) | 2018.03.13 |
(사계절 인문학) 겨울에 만나는 인문학 <25년간의 수요일> 4차시 (0) | 2017.12.31 |
(사계절 인문학) 겨울에 만나는 인문학 <25년간의 수요일> 1~3차시 (0) | 2017.12.30 |